HOME HOME

 

 



Infrared 이란 ?

적외선은 0.76um ~ 1000um 의 넓은 파장대에 걸쳐있는 열에너지입니다. 모든 물체는 표면에서 열에너지를 방출하고 있으며 적외선 센서는 빛의 유무와 관계없이 열에너지를 감지합니다. 따라서 적외선 열화상을 이용하면 암흑에서도 사물을 구분할 수 있으며,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열의 분포를 볼 수 있습니다.

 

Why LWIR?

적외선은 파장대별로  SWIR(Short wavelength infrared), MWIR(Mid wavelength infrared), LWIR(Long wavelength infrared) 로 구분됩니다. SWIR과 MWIR은 천문학, 열추적미사일등 특수 분야에 사용되며 LWIR 은 주로 열화상(thermal imaging)에 이용됩니다. 적외선 열화상 센서는 상온과 사물간의 온도 차이를 읽어내며 사물에서 복사되는 열에너지를 감지하는 수동소자입니다. 따라서 별도의 적외선 소스가 필요하지 않으며 상온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냉각기(cooler or TEC)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Microbolometer  

마이크로볼로미터는 센서표면에 입사된 적외선 에너지에 의해  감지물질의 전기 저항이 변하고, 이 전기저항 변화를 전기적 신호로 검출하는 물리센서이다. 센서 주변의 공기에 의한 열손실을 최소화 해야 하므로 진공 패키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외선 에너지 입사
  ↓
적외선 감지 물질의 온도 상승
  ↓
적외선 감지 물질의 전기저항 변화
  ↓
전기 저항 변화를 전기적 신호로 검출